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0년07월25일 53번

[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]
다음 중 소비자 정보의 특징이 아닌 것은?

  • ① 일단 공개된 소비자 정보는 배타성을 갖는다.
  • ② 공급자와 소비자 간에 정보의 비대칭성이 존재한다.
  • ③ 소비자 정보는 사용해도 소진되지 않으므로 반복해서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.
  • ④ 소비자의 정보처리능력에 비해 정보량이 지나치게 많으면 의사결정의 효율성이 떨어진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정답: "소비자 정보는 사용해도 소진되지 않으므로 반복해서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."

해설: 소비자 정보의 특징으로는 공급자와 소비자 간에 정보의 비대칭성이 존재하고, 소비자의 정보처리능력에 비해 정보량이 지나치게 많으면 의사결정의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것이 있습니다. 또한, 일단 공개된 소비자 정보는 배타성을 갖는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도 그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